대전학생해양수련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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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학생해양수련원 행정서비스헌장 전문

대전학생해양수련원 전 직원은 학생해양체험활동을 통하여 도덕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불어 대전교육가족의 복리증진과 자기연찬을 위한 최적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정성과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우리는 항상 밝은 미소와 태도로 고객을 맞이하고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친절하게 안내하겠습니다.
우리는 교육수요자 중심의 운영이 되도록 늘 이용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우리는 이용자의 불편사항에 대해서 즉시 시정하고 보완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다짐합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가. 민원인이나 고객이 방문하시는 경우
  • 담당자가 자리에 없을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모시고 그 사유를 말씀드림은 물론 같은 일로 2번 방문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들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장애인편의시설을 확충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항상 친절한 자세를 갖추고, 고객 및 민원인에게 예의 바르게 대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 중에 있더라도 방문객을 우선하여 처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 및 민원이 기다리시는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일간신문과 간행물을 비치하겠습니다.
나. 전화를 하시는 경우
  • 전화벨은 3번이상 울리기 전에 받고, 소속과 이름을 반드시 밝히며 친절한 음성으로 정확하게 답변하겠습니다.
  • 통화 중에는 민원인의 의견을 수용하기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으며,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1회이상 민원인이 말씀하시는 중요부분을 반복하여 확인하겠습니다.
  •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경우에는 전화를 받은 직원에게 통화내용을 간략히 전달하여 같은 내용을 재차 설명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으며, 전화연결을 위하여 10초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없을 때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이용자가 원하시면 30분이내 (출장 등 부득이한 경우 1시간 이내)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잘못 걸려온 전화도 친절히 응대하고, 용건에 따라 담당부서를 안내하거나 원하시는 경우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
투명하고 편리한 숙소 예약업무
  • 담당자가 자리에 없을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모시고 그 사유를 말씀드림은 물론 같은 일로 2번 방문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원 이용의 중심이 되는 숙소예약업무를 전산화시켜 고객이 업무의 진행과정을 직접 선택, 취소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예약업무의 투명성을 위하여 인터넷 예약제를 실시하여 혹시라도 모를 공정성 의혹을 사전에 방지하겠습니다.
  • 인터넷 민원과 문의사항 발생시 3일 이내에 답변하도록 하겠습니다.
쾌적한 이용환경 조성
  • 청결하고 쾌적한 이용을 위하여 화장실, 음료수대등 편의시설을 항상 깨끗하게 유지하고 시설물의 고장을 최대한 낮추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성수기와 비수기 인력운영을 탄력적으로하여 숙소와 식사에 불편함 없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부족한 물품, 필요한 물품에 대한 정기적인 설문조사 및 실지조사를 통하여 물품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수련원 내 시설물 청결상태를 1일 2회이상 점검하여 불결한 곳을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 적정온도 유지를 위해 냉난방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숙소는 매일 꺠끗이 청소하겠습니다.
  • 화장실, 휴게실등의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 식당은 항상 청결을 유지하고, 양질의 식사를 제공하겠습니다.
  • 주변 수목과 화단을 항상 아름답게 가꾸겠습니다.
의견제출 또는 연락 하실 곳
  • 담당 : 고객만족도지킴이 (041)-930-8405, 팩스(041)-930-8420
불만족, 불편함에 대한 보상조치
  • 저희 수련원 직원들의 잘못으로 이용자들에게 불편을 초래하거나, 성의 없는 응대로 불쾌감 또는 모욕감을 느끼셨을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원 고객만족도지킴이(041-930-8405)에게 연락주시면 24시간이내 사실확인을 거쳐 해당직원을 재교육하고, 사과(전화) 드리겠습니다.
    그 피해가 심하다고 판단될 경우, 5천원 상당의 기념품 또는 상품권을 제공하겠습니다.
    또한 인터넷 홈페이지 [질문답변]코너를 설치, 운영하여 매일 검색, 접수 하겠습니다. 또 답변내용을 3일 이내에 처리하고, 홈페이지에 게재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모든 고객은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당연한 권리가 있으므로 이러한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수련원에서 보유하고 있는 모든 인적·물적 자산은 국민들의 세금으로 조성된 것입니다. 고객들께서는 비치된 물품이나 기물을 조심스럽게 취급하여 주십시오.
  • 수련원은 많은 고객이 함께 사용하는 곳이오니 원내에서 흡연행위, 오물투기. 소란행위와 같은 다른 사람에게 피해주는 일이 없도록 하여 주십시오.
  •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하여 고객께서도 우리 수련원을 내집처럼 생각하시고 이용해 주십시오.
  • 고객의 안전, 편의제공을 위하여 헌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원을 보실 때는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칭찬해주시고, 격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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